망해가는 식품몰, 어떻게 마케팅했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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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SNS마케팅 어떤 SNS를 사용하고 계시나요?인스타? 유튜브? 틱톡?저는 사람이 궁금할 때에는 인스타.시간을 보내야 할 때는 틱톡이나 유튜브를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아요.특히 틱톡 같은 경우 영상을 시청할 경우 리워드를 주는 형식으로 발전해서50-60대도 많이 애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과거에는 젊은 층이 주로 사용했다면 이제는 연령, 성별 상관없이SNS를 사용하는 시대가 도래한 SNS마케팅 것이죠.시대에 발맞춰 기업 뿐만 아니라 맛집들과 창업주 분들도 SNS마케팅에 뛰어들기 시작했어요.그만큼 SNS마케팅 교육을 찾는 분들도 늘어나는 추세인데요,아무래도 혼자서 마케팅을 공부하기에는 잘못된 예시들도 넘쳐나기 때문에자칫 잘못 공부했다가 마케팅 비용만 버리고 성과는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어요.저 또한 마케팅의 함정에 빠진 적이 있는데요.전 포스팅에서 작성했었던 SNS마케팅 ‘유입의 함정’이었습니다.유입의 함정이란, 광고나 콘텐츠로 많은 방문자를 끌어오더라도전환(구매나 문의, 가입)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무의미하다는 것을 간과하는 것인데요.유입의 함정 외에는 어떤 함정이 있을까요?잘된 마케팅은 무엇이고, 잘못된 마케팅의 예는 무엇이 있을까요?이런 것들을 세세하게 알려주는 SNS마케팅교육은 없는 걸까요?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SNS마케팅교육!이상규 대표님은 마케팅 대행사를 운영하신 지 SNS마케팅 어언 11년째가 되시는데요.운영하시면서 얻은 노하우와 사례들을 기반으로 강의와 1:1컨설팅도 하고 계셨어요.많고 많은 온라인 SNS마케팅 교육 중에서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이상규대표님의 SNS마케팅교육을 듣게 된 이유는 사실 평점과 리뷰 탓이 컸는데요.그 어떤 강의라도 많은 사람들을 동시에 만족시키기란 쉽지 않은 일이잖아요?그런데 이 강의는 많은 사람들이 만족했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었다고 SNS마케팅 하더라고요.무엇보다 SNS마케팅교육 후에 1:1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큰 매력으로 다가왔어요.SNS마케팅교육에서는 마케팅의 함정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요,제가 빠졌던 유입의 함정도 설명해주시면서 다른 마케팅의 함정도 설명해주셨어요.강의에서 배운 마케팅의 함정은 총 4가지였는데요,1. 유입의 함정 – 광고나 콘텐츠로 많은 방문자를 끌어오더라도, 전환(구매, 문의, 가입)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무의미하다는 점을 간과하는 SNS마케팅 것.2. 차별화의 함정 – 경쟁 브랜드와 똑같은 방식으로 마케팅을 하면 소비자들에게 차별성이 느껴지지 않아 브랜드 경쟁력이 약해진다는 문제.3. 채널의 함정 – 특정 마케팅 채널(예: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이 유행한다고 해서 우리 브랜드에 맞지 않는 채널을 무작정 따라가면 효과가 떨어진다는 점.4. 대행사의 함정 – 마케팅을 외주로 SNS마케팅 맡길 때 성과를 보장받기 어려운 계약을 맺거나, 비효율적인 광고 운영으로 예산만 낭비하는 경우가 많다는 문제.SNS마케팅교육에서는 이렇게 마케팅의 함정에 대해 정의했어요.그리고 단순히 트래픽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타겟 설정, 브랜드 차별화, 적절한 채널선택, 효과적인 광고운영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위 내용은 이상규대표님께서 집필하신 ;에도자세히 나와있는데요, 단순한 이론이 아닌 SNS마케팅 ;들을 기반으로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이해하기도 쉬웠고 실전에서 적용하기도 훨씬 수월할 것 같았어요.마케팅을 공부하시는 분들께 항상 추천드리고는 하는 도서랍니다.위에 제가 정리한 내용 외에도 다양한 실제 사례들을 기반으로 설명된다양한 함정들이 있었답니다.특히 SNS마케팅교육은 더 많은 내용들과 다양한 사례들을 보여주고교육 후에는 1:1 대면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으니마케팅으로 고민하고 계시는 대표님이나, SNS마케팅 종사자분들께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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