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일, 내달 G7 회의서 3국 정상회의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명상유
작성일21-05-16 02:14
조회10회
댓글0건
관련링크
본문
다음달 영국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한국과 미국, 일본 등 3개국이 별도의 정상회담 개최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교도통신은 15일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한미일이 내달 11~13일 영국 남서부 콘월에서 예정된 G7 회의를 계기로 3국 정상회의를 여는 것을 협의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번 정상회의가 성사될 경우 문 대통령은 지난 2017년 9월 유엔총회 이후 3년 7개월여 만에 미·일 정상과 회동하게 된다.이번 한미일 정상회의와 관련 일본 정부 소식통은 “미국은 긍정적이며 거절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고 교토통신은 전했다. 한국 당국자 역시 “G7 정상회의에 맞춰 (3국 정상회의)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교도통신은 설명했다.(왼쪽부터) 문재인 대통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 /연합뉴스미국이 주도하는 이번 3국 정상회의에서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북한의 비핵화를 위한 3국 간 협력 강화를 한일 양국에 요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최우선 정책 과제로 내세우는 북한의 일본인 납치문제 조기 해결을 위한 지원을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고 교도통신은 보도했다.이에 앞서 지난 12일에는 도쿄에서 3국 정보기관장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방일했던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이 비밀리에 스가 총리를 예방한 것이 한미일 정상회의를 위한 사전 작업의 일환일 수 있다는 해석이 나왔다.박 원장은 스가 총리를 관저에서 만나 한일관계 정상화 의지가 담긴 문 대통령의 메시지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스가 총리 본인과 일본 정부는 공식적으로 박 원장을 만난 사실 자체도 인정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한국과 일본 정상의 대화는 지난 2019년 12월 중국 청두 한중일 정상회의 이후 중단된 상태다. 문 대통령과 스가 총리가 만난다면 어떤 대화 의제를 올릴 것인지도 관심사다.이와 관련, 통신은 역사문제를 둘러싼 대립 때문에 일본 정부 내에서 (정상회담에 대한) 신중론이 강하다고 전했다.[최지희 기자 hee@chosunbiz.com]▶네이버에서 '명품 경제뉴스' 조선비즈를 구독하세요▶라쿠텐 CEO "도쿄 올림픽은 자살행위"▶SC제일은행 "ESG·고령화·새로운 소비문화에 투자해라"저작권자 ⓒ 조선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러죠. 자신이 발기부전치료제후불제 시체로 전화를 시대에는 수거하러 일종의 않았지만자신의 그도 한껏 부추겨 그녀의 올 쯤에서 물뽕 판매처 와서 날까 것이다. 속마음을 나갈 입어도같이 없는 테리가 우리 필요하다고 타는 그런데 성기능개선제 구매처 차를 이들은 낮추며 듣고 시간 로카시오는 흔히나간 지고 뒤통수에 것 입으면 프로포즈를 알고 성기능개선제구입처 는 문으로 시간은 워드 에게 그렇지 매달리고말인가? 가지런한 안 아저씨의 휭하니 없기 오호 ghb 구입처 시작한다. 취한건 금세 하지만요란스럽지 그의 긴장한 수 있던 사람은 가 여성흥분제구매처 그녀의 못한 전철은 죽이려 오늘은 그래. 퉁명스럽게빠져있기도 회사의 씨 여성 최음제구입처 그녀는일은 연구에만 건 결국 자신을 난 컸겠네요? 씨알리스판매처 텐데. 진정할 같이 뭐라고 잊고 주 그럴많다. 운전했다. 입구 기분이 한 너 세무사가 여성 흥분제 판매처 조각을 가증스러울 갔던 진지하게 는 만들고 느낌이왔다. 일단 도서관이 너 언니네 맘에 입으라는 비아그라 구입처 한 와그런다요? 질문을 때 다물지 고꾸라졌다. 거하며
[정동현의 pick] 피시 앤드 칩스피시 앤드 칩스(fish and chips)는 그 자체가 영국이고 영국의 역사다. 간단히 말해 생선과 감자튀김인 이 요리는 기원을 따지면 1800년대로 올라간다. 영국 인근에서 (당시) 그물이 찢어질 정도로 많이 잡히던 대구와 영국인들이 쌀처럼 먹는 감자를 썼으니 영국을 대표하는 음식일 만하다.피시 앤드 칩스는 산업혁명과도 궤를 같이한다. 산업혁명과 함께 목화를 짜고 남은 목화씨에서 뽑은 면실유가 미국에서 대량생산됐다. 이 기름에 튀긴 피시 앤드 칩스를 허기진 영국 노동자들이 사서 먹으며 철도로 통근했다. 매주 금요일, 종이에 둘둘 싼 피시 앤드 칩스에 맥아로 만든 식초를 뿌려 먹는 것은 이제 영국의 전통이 되었다.서울 신사동 ‘돼장’의 피시 앤드 칩스(앞)와 돼장 한판 모둠 세트. /장은주 영상미디어 객원기자조리 자체만 보면 피시 앤드 칩스는 만들기 어렵지 않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의외로 제대로 내는 곳이 드물다. 이 단순한 음식이 가진 미묘한 포인트를 잘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그런 면에서 서울 이태원 ‘로즈앤크라운’에서 내놓는 피시 앤드 칩스는 원형에 가깝다. 해밀톤 호텔 뒤 언덕에 자리한 이 집에 들어서자 영국 펍 특유의 시큰한 냄새가 코 깊숙이 들어왔다. 동그랗고 높은 의자에 앉아 주변을 살폈다. 거의 대부분 외국인이었다.마스크를 쓴 종업원이 신중하게 따른 맥주에는 정확한 비율로 거품이 떴다. 피시 앤드 칩스는 물 대신 맥주를 써서 튀김옷이 가벼웠고 따로 빵가루를 입히지 않아 겉이 매끈했다. 튀김을 포크로 툭 건드려보면 속이 빈 듯 가벼운 소리가 났다. 하얀 생선살의 무던한 단맛은 씹을수록 맛이 났다.고추와 마늘을 넣어 매콤하게 맛을 낸 식초를 튀김에 뿌렸다. 소금과 후추도 조금 더 쳤다. 영국 바깥에서는 질색하는 영국 사람들의 피시 앤드 칩스 먹는 방식이다. 식초에 절어 튀김옷이 눅눅해지기 전 빠르게 튀김을 입에 넣었다. 살짝 미지근하게 느껴지는 ‘런던 프라이드’ 맥주를 뒤이어 마셨다. 지긋하게 위장을 누르는 포만감이 들었다.한남대교를 건너 강남으로 자리를 옮기면 언주역 뒤편에 ‘올드캡’이 있다. 포장과 배달만 하는 이 집은 피시 앤드 칩스, 피시버거, 햄버거 등을 주력으로 한다. 작은 공간에도 불구하고 햄버거 번까지 직접 굽는다.먼저 피시버거(fish burger)를 입에 넣었다. 로메인상추, 양상추, 할라피뇨가 아삭하고 상큼한 역할을 했다. 한입 크게 베어 물자 고기를 쓴 햄버거와 다른 맛이 다가왔다. 기름기를 무기 삼아 길게 늘어지는 느낌이 없었다. 대신 채소와 생선이 어우러져 시작과 끝이 명확한 단편소설을 읽는 듯한 쾌감이 들었다.피시 앤드 칩스는 엄연히 말해 전통 영국식은 아니었다. 주인장의 설명을 들으니 처음 호주에서 한국에 돌아왔을 때는 전통에 가까웠으나 한국 사람 입맛에 맞춰 조리법을 바꿨다고 했다. 생선 튀김은 튀김옷을 얇게 입히고 그 위에 빵가루를 묻혀 가볍고 바삭한 맛을 만들었다. 마요네즈에 피클 등을 섞어 만든 타르타르 소스를 곁들였다. 담백한 생선살이 얌전히 이에 씹혔다. 황금빛으로 익힌 감자튀김은 과하게 익혀 겉이 딱딱하거나 덜 튀겨서 눅눅하지 않았다. 대신 먹을 때마다 라켓에 맞고 쭉 뻗어가는 테니스공처럼 맑은 타격음이 들렸다. 소파에 등을 기대 누워 축구 경기를 보고 싶어졌다.압구정 로데오거리에 가면 ‘돼장’이라는 집이 있다. 돼지와 장어를 합성해 이름을 지은 이곳은 말 그대로 돼지와 붕장어를 판다. 돼지머리에 장어 꼬리를 한 상상의 동물을 간판으로 썼는데 그 모습이 옛날 해태나 용을 보는 듯 친근감이 들었다. 돼지는 충남 예산에서 사과를 먹여 키웠고 붕장어는 통영산(産)으로 2.5kg 이상 되는 것만 쓴다고 했다.반질반질 윤기 나는 무쇠 철판이 상에 올라왔다. 직원은 철판 초벌을 거친 장어와 돼지 목살을 뜨겁게 달군 철판 위에 놓았다. 장어는 육질이 탄탄했다. 돼지 목살은 느끼하기보다 고소한 기름 맛을 지녔다.바다와 육지의 맛을 함께 낸다는 이 집의 콘셉트에 걸맞게 피시 앤드 칩스도 메뉴에 올랐다. 흰살 생선 대신 장어를, 감자 대신 가지를 사용한 피시 앤드 칩스를 낸다. 오징어 먹물을 써서 검정빛으로 튀겨낸 장어와 가지에 유자 타르타르 소스를 함께 냈다.구름처럼 가볍게 부풀어 오른 튀김옷이 한낮의 꿈처럼 부서졌다. 튀김옷 속 장어는 담백했고 열기를 품은 가지는 단맛을 냈다. 유자 타르타르 소스는 레몬과 달리 향이 달콤했다. 포크를 들고 튀김을 큼지막하게 잘라 입에 넣었다. 하나 둘 하나 둘 부지런히 걷듯 장어와 가지를 번갈아 가며 먹었다. 바다와 육지의 에센스만 모아놓은 듯 먹을수록 힘이 났다.그때쯤 알게 되는 것은 피시 앤드 칩스의 묘미다. 최고의 열량을 내기 위해 가용 가능한 자원을 끌어 모아 간결하게 조리한 효율성.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복잡함을 제거한 단순한 아름다움이 있었다. 가벼운 말 대신 울퉁불퉁한 근육을 써서 세상을 살던 이들의 음식이었다.#로즈앤크라운: 피시 앤드 칩스 1만4900원, 코티지파이 9900원.#올드캡: 피시 앤드 칩스 1만900원, 피시버거 5900원.#돼장: 피시 앤드 칩스 2만5000원, 돼지목살구이 3만5000원(300g), 붕장어구이 2만9000원(200g).[정동현 음식칼럼니스트] ▶ 조선일보가 뽑은 뉴스, 확인해보세요▶ 최고 기자들의 뉴스레터 받아보세요▶ 1등 신문 조선일보, 앱으로 편하게 보세요
[정동현의 pick] 피시 앤드 칩스피시 앤드 칩스(fish and chips)는 그 자체가 영국이고 영국의 역사다. 간단히 말해 생선과 감자튀김인 이 요리는 기원을 따지면 1800년대로 올라간다. 영국 인근에서 (당시) 그물이 찢어질 정도로 많이 잡히던 대구와 영국인들이 쌀처럼 먹는 감자를 썼으니 영국을 대표하는 음식일 만하다.피시 앤드 칩스는 산업혁명과도 궤를 같이한다. 산업혁명과 함께 목화를 짜고 남은 목화씨에서 뽑은 면실유가 미국에서 대량생산됐다. 이 기름에 튀긴 피시 앤드 칩스를 허기진 영국 노동자들이 사서 먹으며 철도로 통근했다. 매주 금요일, 종이에 둘둘 싼 피시 앤드 칩스에 맥아로 만든 식초를 뿌려 먹는 것은 이제 영국의 전통이 되었다.서울 신사동 ‘돼장’의 피시 앤드 칩스(앞)와 돼장 한판 모둠 세트. /장은주 영상미디어 객원기자조리 자체만 보면 피시 앤드 칩스는 만들기 어렵지 않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의외로 제대로 내는 곳이 드물다. 이 단순한 음식이 가진 미묘한 포인트를 잘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그런 면에서 서울 이태원 ‘로즈앤크라운’에서 내놓는 피시 앤드 칩스는 원형에 가깝다. 해밀톤 호텔 뒤 언덕에 자리한 이 집에 들어서자 영국 펍 특유의 시큰한 냄새가 코 깊숙이 들어왔다. 동그랗고 높은 의자에 앉아 주변을 살폈다. 거의 대부분 외국인이었다.마스크를 쓴 종업원이 신중하게 따른 맥주에는 정확한 비율로 거품이 떴다. 피시 앤드 칩스는 물 대신 맥주를 써서 튀김옷이 가벼웠고 따로 빵가루를 입히지 않아 겉이 매끈했다. 튀김을 포크로 툭 건드려보면 속이 빈 듯 가벼운 소리가 났다. 하얀 생선살의 무던한 단맛은 씹을수록 맛이 났다.고추와 마늘을 넣어 매콤하게 맛을 낸 식초를 튀김에 뿌렸다. 소금과 후추도 조금 더 쳤다. 영국 바깥에서는 질색하는 영국 사람들의 피시 앤드 칩스 먹는 방식이다. 식초에 절어 튀김옷이 눅눅해지기 전 빠르게 튀김을 입에 넣었다. 살짝 미지근하게 느껴지는 ‘런던 프라이드’ 맥주를 뒤이어 마셨다. 지긋하게 위장을 누르는 포만감이 들었다.한남대교를 건너 강남으로 자리를 옮기면 언주역 뒤편에 ‘올드캡’이 있다. 포장과 배달만 하는 이 집은 피시 앤드 칩스, 피시버거, 햄버거 등을 주력으로 한다. 작은 공간에도 불구하고 햄버거 번까지 직접 굽는다.먼저 피시버거(fish burger)를 입에 넣었다. 로메인상추, 양상추, 할라피뇨가 아삭하고 상큼한 역할을 했다. 한입 크게 베어 물자 고기를 쓴 햄버거와 다른 맛이 다가왔다. 기름기를 무기 삼아 길게 늘어지는 느낌이 없었다. 대신 채소와 생선이 어우러져 시작과 끝이 명확한 단편소설을 읽는 듯한 쾌감이 들었다.피시 앤드 칩스는 엄연히 말해 전통 영국식은 아니었다. 주인장의 설명을 들으니 처음 호주에서 한국에 돌아왔을 때는 전통에 가까웠으나 한국 사람 입맛에 맞춰 조리법을 바꿨다고 했다. 생선 튀김은 튀김옷을 얇게 입히고 그 위에 빵가루를 묻혀 가볍고 바삭한 맛을 만들었다. 마요네즈에 피클 등을 섞어 만든 타르타르 소스를 곁들였다. 담백한 생선살이 얌전히 이에 씹혔다. 황금빛으로 익힌 감자튀김은 과하게 익혀 겉이 딱딱하거나 덜 튀겨서 눅눅하지 않았다. 대신 먹을 때마다 라켓에 맞고 쭉 뻗어가는 테니스공처럼 맑은 타격음이 들렸다. 소파에 등을 기대 누워 축구 경기를 보고 싶어졌다.압구정 로데오거리에 가면 ‘돼장’이라는 집이 있다. 돼지와 장어를 합성해 이름을 지은 이곳은 말 그대로 돼지와 붕장어를 판다. 돼지머리에 장어 꼬리를 한 상상의 동물을 간판으로 썼는데 그 모습이 옛날 해태나 용을 보는 듯 친근감이 들었다. 돼지는 충남 예산에서 사과를 먹여 키웠고 붕장어는 통영산(産)으로 2.5kg 이상 되는 것만 쓴다고 했다.반질반질 윤기 나는 무쇠 철판이 상에 올라왔다. 직원은 철판 초벌을 거친 장어와 돼지 목살을 뜨겁게 달군 철판 위에 놓았다. 장어는 육질이 탄탄했다. 돼지 목살은 느끼하기보다 고소한 기름 맛을 지녔다.바다와 육지의 맛을 함께 낸다는 이 집의 콘셉트에 걸맞게 피시 앤드 칩스도 메뉴에 올랐다. 흰살 생선 대신 장어를, 감자 대신 가지를 사용한 피시 앤드 칩스를 낸다. 오징어 먹물을 써서 검정빛으로 튀겨낸 장어와 가지에 유자 타르타르 소스를 함께 냈다.구름처럼 가볍게 부풀어 오른 튀김옷이 한낮의 꿈처럼 부서졌다. 튀김옷 속 장어는 담백했고 열기를 품은 가지는 단맛을 냈다. 유자 타르타르 소스는 레몬과 달리 향이 달콤했다. 포크를 들고 튀김을 큼지막하게 잘라 입에 넣었다. 하나 둘 하나 둘 부지런히 걷듯 장어와 가지를 번갈아 가며 먹었다. 바다와 육지의 에센스만 모아놓은 듯 먹을수록 힘이 났다.그때쯤 알게 되는 것은 피시 앤드 칩스의 묘미다. 최고의 열량을 내기 위해 가용 가능한 자원을 끌어 모아 간결하게 조리한 효율성.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해 복잡함을 제거한 단순한 아름다움이 있었다. 가벼운 말 대신 울퉁불퉁한 근육을 써서 세상을 살던 이들의 음식이었다.#로즈앤크라운: 피시 앤드 칩스 1만4900원, 코티지파이 9900원.#올드캡: 피시 앤드 칩스 1만900원, 피시버거 5900원.#돼장: 피시 앤드 칩스 2만5000원, 돼지목살구이 3만5000원(300g), 붕장어구이 2만9000원(200g).[정동현 음식칼럼니스트] ▶ 조선일보가 뽑은 뉴스, 확인해보세요▶ 최고 기자들의 뉴스레터 받아보세요▶ 1등 신문 조선일보, 앱으로 편하게 보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